본문 바로가기

EUMSEONG TOUR

문화와 자연이 공존하는 음성군입니다.

연꽃명소 원남저수지

힐링드라이브우리의 마음을 음성에서 힐링하자!

힐링드라이브 사진1

익숙한 도심을 떠나 스트레스를 풀자!

꽉막힌 도로, 울리는 경적들... 우리가 도심속에서 자주 겪는 문제들이자 우리의 마음을 꽉막히게 만드는 원인중 하나이다. 사실 차라는 존재는 우리가 사회를 살면서 꼭 필요한 존재이지만 한편으로는 스트레스를 주는 것중 하나이기도하다.

그래도 한적하고 풍경이 좋은 도로를 달리다 보면 우리의 마음속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역할도 충분히 해주고 있다.

하지만 도심에서의 드라이브는 이미 유명해진 코스들도 많고 자주 보는 풍경이라 지루하기 마련이다. 그렇다면 도심을 떠나 음성으로 드라이브를 떠나 보는건 어떨까?

힐링드라이브 사진2

코스별, 계절별 마다 다른 음성의 드라이브 코스

음성의 특징은 자연을 있는 그대로 잘 보존하고 담고있다는 점이다. 도심은 이미 빌딩과 건물들로 둘러쌓여 있지만 음성은 여전히 자연의 모습들이 그 자리 그대로 지키고 있다.

그렇다면 서울에서 한시간 거리에 위치한 생극으로 먼저 떠나 보자. 생극 코스는 수레의산을 달리는 코스인데 장점은 산을 타고 가면서 자연의 풍경과 산속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느끼기 좋다는 점이다.

차가 별로 왕래하지 않는 이곳은 깔끔하게 포장된 도로와 나무에 둘러싸인 길들이 아름다우며, 간간이 마주치는 시골 풍경은 어릴적 찾아가던 할머니집 가는 길처럼 포근하고 설레인다. 이코스를 달리다 보면 햇빛이 나뭇잎사이로 살랑 흐틀리면서 우리에게 따스함으로 다가온다.

생극 코스가 산속에서의 드라이브였다면 금왕은 황금빛 평지와 푸른 저수지를 달리는 코스이다. 금왕은 농업이 발달된 지역이라서 논밭과 더불어 많은 저수지가 있는데, 푸른 저수지 위 물결을 바라보며 달리다보면 어느 순간 황금빛 가득한 논밭이 다가온다. 석양 노을속 황금 빛 평지는 가을 계절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풍요로움과 행복감을 가득 안겨준다.

힐링드라이브 사진3

소중한 것을 돌아보는 힐링의 시간

소이면은 한적한고 맑은 공기가 느껴지는 도로이다. 사실 도심을 떠나 달리는 가장 큰 이유는 시끄럽고 복잡한 곳을 떠나고 싶은 마음 때문이다. 그렇다면 소이면은 그에 가장 부합하는 코스이다. 소이면 도로를 달리다 보면 시간이 머물고 있다는 생각이 들곤하는데, 조용한 동네와 기찻길 옆 도로를 달리다보면 우리가 현대사회속에서 살다가 놓쳤던 소중한것들 보게되고, 다시금 생각하게 해주는 시간을 만들어준다.

바쁜 현대사회를 살다보면 우린 각자만의 시간을 보내고 싶어한다. 그렇다면 도심의 회색빛 풍경이나 소란스러운 분위기를 떠나 음성으로 달려가 자연의 모습들을 바라보면서 각자만의 시간을 통해 삶을 돌아보고, 재충전하는 기회를 가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해본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18.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