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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 민원안내 행정서비스헌장 분야별 행정서비스 현장 음성군

음성군

행정서비스 이행기준(공통)

“작은 친절 큰 감동”을 위하여 고객을 이렇게 맞이하겠습니다.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 전용 주차장을 본관 앞에 80면 이상을 확보하여, 고객이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1분 이내에 사무실을 찾으실 수 있도록, 현관 입구에 부서별 현황판을 설치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이 20초 이내에 담당자를 찾으실 수 있도록 부서별 입구에 소속직원의 사진과 담당업무가 포함된 좌석배치도를 설치하고, 직원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에 대해서는 고객이 방문 시 먼저 본 직원 "어서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인사를 하고, 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의견을 경청한 후 1분 이내 해당부서로 정확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 거동이 어려운 자가 방문할 경우, 미리 전화를 주시면 약속시간 5분 전에 나가서 대기하였다가 민원인을 맞이하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 전화는 항상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전화를 받을 때는 겸손하고 친절하게 받겠으며 인사와 소속, 성명을 10초 이내에 밝히겠습니다.
  • 통화를 마칠 때에는 고객께서 전화를 끊은 다음 2초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고객의 중요한 의견은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1회 이상 반복하여 확인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인 때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전달한 후 3시간(근무시간) 이내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부서나 업무처리 담당자가 다른 경우에는 20초 이내 담당부서 및 담당자에게 연결해 드리겠으며, 끊어질 경우에 대비해 "○○○의 전화번호는 ○○○-○○○○입니다. 만일, 연결과정 중 전화가 끊어지면 다시 걸어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안내해드리겠습니다.
FAX, 우편, 인터넷 등으로 문의하시는 경우
  • FAX, 우편, 인터넷으로 민원을 제출하신 경우 3시간 이내에 담당부서에 전달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을 처리할 부서에서 3시간 이내에 민원처리 절차 등을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드리겠습니다.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 민원서류의 감축을 위하여 법령에 근거하지 않은 서류는 단 1건도 요구하지 않겠으며, 부서 간 자체 확인이 가능한 경우에는 내부 확인으로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가 많다 하더라도 민원인이 절대로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가정, 직장 등 언제 어디서나 민원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24시간 실시간으로 음성군 홈페이지에 민원행정 관련 인허가 사항, 민원사무 처리절차, 민원처리기준, 관계법령 등 민원처리 과정을 공개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관련 부서 담당자의 상담을 원하실 경우 20분 이내에 해당 담당자와 전화상담 또는 상담예약 시간에 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와 관련하여 알게 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의거 100% 보호하여 드리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는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 전화통화중 불친절하거나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해당 공무원을 1건당 1회 이상 주의 교육시키고, 5회 이상 누적될 경우 인사상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 민원이 공무원의 귀책사유로 법정처리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정중한 사과와 함께 1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예정일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 의견 제시 및 잘못된 서비스 신고 등

  • 행정서비스 등 군정에 대한 여러분의 고견은 전화, 우편, FAX, 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2주일 이내에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의견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 주소 : 우편번호 27690 음성군 음성읍 중앙로 173 음성군청 자치행정과 “행정서비스헌장 담당자”
    • 전화 : 043-871-3165 ~ 3167
    • 팩스 : 043-871-1906
    • 인터넷 : www.eumseong.go.kr 「주민참여-민원-민원신청」

고객만족도 조사 및 결과 공표

  • 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는 경우 그 결과를 군민에게 반드시 공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100% 시정하여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 이렇게 협조해 주십시오.

  • 모든 군민은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이러한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이 제공해 주시는 고견은 군정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이나 개선하여야 할 의견이 있으면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 군청을 찾으실 때 먼저 전화를 주시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관계규정에 의거 민원서류로 접수 또는 처리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신청인의 정확한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모함이나 익명의 투서 등 근거 없는 민원은 상대방의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으므로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 여러 기관(부서)에 같은 내용의 민원을 중복 제출하시는 것은 행정력 낭비를 가져올 수 있으니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 보실 때 모범이 되고 칭찬받을 만한 공무원을 보셨을 경우 바로 알려주신다면 널리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부서별 행정서비스 제공

  • 부서별로 구체적인 「행정서비스 제공」사항을 설정하고 실천하겠습니다.

기획감사담당관

기획팀

  • 매년 군정 주요업무계획을 수립하고 추진계획을 연1회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군수공약사업 추진실적을 분기별 1회 또는 수시로 공개하겠습니다.
  • 매년 주요시책 및 사업의 추진성과를 분석, 평가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책임성 있는 행정을 실현하겠습니다.
  • 매년 1회 이상 군정발전 시책 및 군민제안 공모를 통해 아이디어를 접수, 발굴하여 군정에 반영하겠습니다.

예산팀

  • 지방재정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고자 매년 재정공시를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군민들의 재정운용 상황에 대한 알권리를 충족시키겠습니다.
  • 주요투자사업 및 행사성 사업은 사전에 사업의 필요성 및 타당성을 충분히 검토하여 건전하고 효율적인 예산을 운영하겠습니다.
  • 중기계획과 사업별 재정투자계획을 연계하여 한정된 투자재원을 계획적으로 운영하고 투자 사업에 대한 무분별한 중복투자를 방지하겠습니다.

감사팀

  • 군민의 고충과 의견에 귀를 기울여 행정처분 및 행정행위 등으로 인해 불이익을 받은 군민의 고충 및 민원을 다양한 방법으로 접수하고 처리하여 보다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 부조리 신고창구 운영
    • 전화 : (043)871-3061 ~ 3064, Fax : (043)871-1904
    • 군 홈페이지 : / 민원 부조리 신고
    • 군민소리함 :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 설치
  • 주민이 제기한 진정민원은 우선적으로 빠른 시일내에 처리하되, 지연되는 경우 사전 통보하여 양해를 구하도록 하겠습니다.
  • 연간 감사계획 및 감사결과를 군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감사관련 정보를 공개하겠습니다.

법무통계팀

  • 불합리한 자치법규를 지속적으로 정비하고 자치법규 심사를 강화하여 군민 중심의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주민과 관련이 있는 조례, 규칙을 제정하거나 개정할 때에는 20일간 입법예고를 하여 미리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 인구현황 및 각종 통계자료는 정확하게 조사하여 고객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관련 책자를 제작, 배부하고 홈페이지에 게재하겠습니다.

서울사무소

  • 서울·세종사무소 운영을 통해 중앙부처 공무원과의 유대 강화에 앞장서겠습니다.
  • 국비예산확보를 위해 각 부서와 긴밀히 협조하겠습니다.
  • 재경, 재청군민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지원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고객의견 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고객의견 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는 곳에 대한 표이며, 담당부서, 서비수명, 전화번호, FAX항목에 대한 정보를 제공
담당부서 서비스명 전화번호 FAX
기획팀
  • 지역발전 시책 발굴
  • 군수공약사업 추진
  • 성과관리, 아이디어
871-3041~5 (043)871-1904
예산팀
  • 예산낭비 신고센터
  •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871-3051~6
감사팀
  • 고충, 민원 해결
  • 진정민원 처리
  • 자체 감사계획 및 결과
871-3061~4
법무통계팀
  • 자치법규 심사 및 제개정
  • 입법예고를 통한 고객 의견 수렴
  • 통계자료의 조사 및 활용
871-3071~4
서울사무소
  • 서울·세종사무소 운영
  • 국비예산확보
  • 재경, 재청군민회 지원
871-3081

미래전략담당관

전략사업팀

  • 인구 15만 음성시 건설을 위한 100년 미래 먹거리 시책을 발굴하여 추진하겠습니다.
  • 우리 군에 꼭 필요한 사업을 사전 발굴하여 중앙부처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지역행복생활권 사업 발굴 및 포괄보조사업 관리를 철저히 하여 군 발전을 앞당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투자개발팀

  • 사업 시행시 편입용지 토지주 및 마을주민과 충분히 협의하여 민원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 토지보상금 수령에 관한 절차와 구비서류를 사전에 서면으로 안내하여 보상금 수령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부실시공 원인을 사전에 예방하여 견실시공을 추구하겠으며 공사가 지연되어 주민에게 불편을 끼치지 않도록 공정관리와 지도감독을 철저히 하겠습니다.
  • 투자개발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장에 대하여 주민의 사전 이해와 협조를 바탕으로 공사 시공전 성실 시공이 될 수 있도록 홍보 및 주민 협조를 알리는데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투자유치팀

  • 수도권과 유사한 교통여건과 상대적으로 저렴한 개발비용 등 우리 지역의 장점을 국내 대기업 및 협력업체에 적극 홍보하여 대규모 투자 유치에 노력하겠습니다.
  • 정주여건 개선에 꼭 필요한 종합병원 등 서비스 산업의 유치에 힘써 인구 15만 음성시 조기 건설의 발판을 마련하겠습니다.
  • 기업유치 시 지역 주민의 의견과 기업의 애로사항을 수렴하여 최대한 반영하겠습니다.
고객의견 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고객의견 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는 곳 - 담당부서, 서비스명, 전화번호, FAX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담당부서 서비스명 전화번호 FAX
전략사업팀 군정 발전 사업 아이디어 871-3101~4 (043)871-1905
투자개발팀 대규모 관광개발 사업 871-3121~4
투자유치팀 투자 유치 871-3131~4

자치행정과

행정팀

  • 군민의 진솔한 의견과 불편사항을 청취하고 군정 발전에 도움이 될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 위해 『군민과의 대화』를 연 1회 실시하겠습니다.
  • 군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음성군 주간행사 계획을 주 1회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 주민생활권과 행정구역의 불일치를 해소하기 위해 행정구역 정비 계획을 수립하고 연 1회 이상 조정하겠습니다.
  • 생활이 어려운 관내 학생들의 학비 마련 등 경제활동 및 사회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대학생 근로활동을 연 2회(동계, 하계) 실시하겠습니다.

서무팀

  • 행정정보공개를 청구하실 경우 청구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 공개 여부를 결정하고 공개대상 정보가 제3자와 관련 있을 시 제3자에게 통지하고 의견을 청취하는 한편 청구인에게는 필요시 연장통지 안내를 하겠습니다.
  • 당직 근무 시 신고접수된 민원에 대하여는 당직민원에 등록하고 조치 가능한 사항은 즉시 처리하고 시간을 필요로 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처리 상황을 다음날 담당자에게 전달 후 조속히 처리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지역개발과 경제·사회 등 각 부문에서 모범이 되고 있는 군민을 3년마다 한 번씩 5명 선정하여 군민대상을 시상하겠습니다.

대외협력팀

  • 민관이 함께 이끌어 나가는 주민자치를 실현하고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우수 읍면, 단체, 개인을 선정, 시상하고, 자원봉사활동 시간을 기준으로 우수 자원봉사자를 선정하여 관내 휴양림 펜션 무료 이용, 독감예방 주사 등 인센티브를 제공하겠습니다.
  • 주민들의 문화 생활 및 여가 선용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다양화 하겠습니다. 또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프로그램 질적 향상을 도모하겠습니다.

전산팀

  • 주민의 눈높이에 맞는 단계별 정보화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편리한 정보화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를 항상 최신의 상태로 유지하여 주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자료를 제공하겠습니다.

통신팀

  • 모든 정보통신망을 실시간으로 관리하여 안정적이고 중단없는 최상의 정보통신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정보통신공사 사용전검사 민원업무는 관련법령 및 기술기준에 맞추어 정확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민원담당자와 통화를 요구할 때 민원업무에 맞게 정확하고 친절하게 담당자에게 신속히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통합관제팀

  • 통합관제센터의 영상정보처리기기 실시간 집중모니터링을 통해 범죄예방, 군민의 안전한 생활에 이바지하겠습니다.
  • 개인영상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관리, 운영, 제공, 열람하여 개인정보 노출 피해 예방을 철저히 하겠습니다.
  • 영상정보처리기기의 민원상담은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고객의견 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고객의견 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는 곳 - 담당부서, 서비스명, 전화번호, FAX
담당부서 서비스명 전화번호 FAX
행정팀
  • 행정구역 정비
  • 군민과의 대화 추진
  • 대학생 근로활동 추진
871-3161~9 (043)871-1906
서무팀
  • 행정정보공개 업무
  • 당직 관리
  • 군민대상 선정 관리
871-3171~7
대외협력팀
  • 자원봉사 활성화 지원
  • 주민자치센터 관리
871-3181~4
전산팀
  • 정보화교육 프로그램 운영
  • 음성군 홈페이지 운영 관리
871-3201~4
통신팀
  • 정보통신공사 사용전검사
  • 구내 교환 업무
871-3211~6
통합관제팀
  • 통합관제센터 영상정보 처리기기 운영 관리
871-3231~2

안전총괄과

안전총괄팀

  • 재난재해상황실의 연중 운영 및 완벽한 상황관리로 유사 시 신속한 대응 및 주민 피해 최소화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특정관리대상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연 2회 이상 실시하여 주민이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재난사고 사전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매월 1회 안전점검의 날 운영 등 범군민 안전문화 운동 전개를 통하여 군민의 안전의식 제고에 앞장서는 등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최우선으로 한 안전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민방위팀

  • 민방위 대원의 눈높이에 맞는 생활 민방위 교육을 실시하여 생활에 이용할 수 있는 내실있는 민방위 교육을 추진하겠습니다.
  • 민방위 시설 및 장비의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최적상태를 유지하고 비상대비 사각지역 최소화를 위한 신규 설치 및 시설 장비의 최신화 작업을 통하여 비상사태 발생 시 주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통합방위협의회의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으로 비상대비체계를 강화하고 향토부대 육성지원을 통한 군 작전능력 강화 및 지역의 견고한 방어태세 구축 등 향토방위태세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하천방재팀

  • 소하천정비 종합계획에 의거한 자연친화적 소하천 정비사업으로 주민생활환경 개선 및 주민생활 안정 도모에 이바지하겠습니다.
  • 우기 전 하천 시설물의 보수 및 지속적인 유지관리를 통한 하천의 기능 확보와 통수단면 확보 및 홍수 조절 능력 향상으로 재해에 강한 하천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자연재난의 신속하고 정확한 피해조사 체계 확립을 통해 주민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완벽하고 항구적인 복구로 피해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재난예방팀

  • 여름철, 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 및 재난 예경보시스템 운영으로 철저한 재해 사전 예방과 대응 체계 구축에 앞장서겠습니다.
  • 주민의 재산과 인명피해를 예방하고자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에 대한 지속적인 정비사업 추진으로 재해 위험요인을 해소하겠습니다.
  • 하천재해, 내수재해, 사면재해 위험지역 등 재연재난 예방사업 및 재해취약 시설 긴급정비로 인명피해 예방 및 주민재산권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의견 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고객의견 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는 곳 - 담당부서, 서비스명, 전화번호, FAX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담당부서 서비스명 전화번호 FAX
안전총괄팀
  • 안전 총괄
  • 재난종합상황실 운영
  • 안전문화 운동
  • 시설물 안전점검
871-3251 ~ 5 (043)871-1907
민방위팀
  • 민방위교육 및 훈련
  • 통합방위협의회 운영
  • 민방위 시설관리
  • 비상대비 업무
871-3261 ~ 4
하천방재팀
  • 소하천 정비사업 추진
  • 하천 정비사업 추진
  • 하천, 소하천 수해복구
  • 자연재난 복구계획 총괄
871-3271 ~ 6
재난예방팀
  • 재해 사전대비
  • 재해 예방사업
  • 재해 위험지구 관리
  • 재난 예경보시스템 운영
871-3281 ~ 4

평생학습과

평생학습팀

  •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를 완성하겠습니다.
  • 지역의 대학, 학교 등 지역자원을 활용한 특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 지역주민이 스스로 조직하고 운영하는 자주적 학습 조직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인재양성팀

  •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배움의 뜻을 잃지 않고 공부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 미래 음성시 발전을 주도할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 사업을 지원 하겠습니다.
  • 내실있는 교육경비 지원을 통해 관내 초중고등학교의 교육환경을 개선해 나아가겠습니다.

도서관팀

  • 최신의 양서와 자료로 주민의 삶에 도움이 되는 지식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과 맞춤형지원으로 독서의 즐거움을 선사하겠습니다.
  • 놀고 싶고 찾고 싶은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친숙한 환경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 작은도서관이 마을의 소중한 행복공간이 될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이겠습니다.
고객의견 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고객의견 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는 곳 - 담당부서, 서비스명, 전화번호, FAX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담당부서 서비스명 전화번호 FAX
평생학습팀
  •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설 및 운영
  • 평생학습 강사 파견
871-3141~4 (043)871-1925
인재양성팀
  • 음성장학회 운영
  • 교육경비 보조금 지원
871-3151~2
도서관팀
  • 대소도서관 운영
  • 감곡도서관 운영
  • 각종 도서진흥사업
  • 작은도서관 지원
871-3991~2(군청)
871-5925~7(대소)
871-4071~3(감곡)

주민지원과

복지정책팀

  • 지역사회복지 시행계획을 매년 수립하여 군민의 복지 향상에 기여하겠습니다.
  •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통해 지역사회 내 복지자원 발굴 및 복지문제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민관 협력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가구 발굴과 적극적인 서비스지원 연계 등 밀착복지 행정을 통해 촘촘한 지역사회 인적 안전망을 구축하겠습니다.
  • 주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사회복지시설 운영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사회복지시설 예·결산서 및 후원금 사용내역을 연1회 음성군청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모니터링 및 제공기관 현장점검을 통해 예산의 효율적 운영 및 사업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체계적 진단과 성과관리를 통한운영 역량을 강화하겠습니다.
  • 우리지역 호국용사들의 위훈과 명예가 선양될 수 있도록 보훈 관리 및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푸드뱅크와 김치은행 지도 점검을 분기별로 철저히 시행하여 식품의 안전성을 제고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스스로 서비스 신청 등을 할 수 없을 경우 가족이나 지인 또는 관련기관과 연계하여 대상자의 적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생활보장팀

  • 저소득 취약계층의 최저생활 보장으로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겠습니다.
  • 근로능력이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층의 자활, 자립 촉진을 위하여 자활지원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방문객에 대한 맞춤형 복지상담 서비스와 기관 간 협업을 통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긴급복지지원 신청서류 작성방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신청서류 안내문을 함께 전달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긴급복지지원 서비스만 신청하였더라도, 상담을 통해 욕구 및 위기도를 파악하여 사례관리 서비스와 연계하여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통합조사팀

  • 국민기초생활보장 등 복지대상자의 신속한 욕구조사를 통해 개인별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기반을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 방문조사 및 전문화된 심층상담을 통한 객관적이고 전문성 있는 통합조사로 복지대상자 선정과 서비스 수혜자의 만족도 향상을 도모하겠습니다.
  • 복지대상자에서 책정 제외 시 다른 복지서비스 연계로 주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가겠습니다.

장애인지원팀

  • 재가장애인에 대하여 장애아동 재활치료, 언어치료 및 재활보조기구 지원, 활동지원사업 등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장애인의 자립을 돕겠습니다.
  • 장애연금, 수당지원을 통해 장애인의 생활안정에 기여하겠습니다.
  • 장애인의 일자리를 지원하고, 단체 활성화를 통해 장애인의 사회 참여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 장애인복지시설 운영 내실화로 보장시설 입소자들에게 양질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고객의견 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고객의견 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는 곳 - 담당부서, 서비스명, 전화번호, FAX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담당부서 서비스명 전화번호 FAX
복지정책팀
  • 지역사회복지 지원
  • 노숙인복지시설 운영지원
  • 사회복지법인 운영 지원
  •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 보훈대상자 지원
  • 통합사례관리
  • 푸드뱅크, 김치은행 관리
871-3311~7 (043)871-1908
생활보장팀
  •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지원
  • 긴급복지지원
  • 지역자활센터 운영지원
  • 자활기금 운용 및 관리
  •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복지 종합상담 및 서비스 연계
871-3321~6
통합조사팀
  • 복지대상자 연간조사계획 수립
  • 복지대상자 조사 및 변동사항 관리
  • 복지대상자 정기 확인조사
871-3331~6
장애인지원팀
  • 장애인연금, 수당 등 지원
  • 장애인일자리, 단체 운영지원
  • 장애인복지시설 운영지원
871-3341~4

사회복지과

노인복지팀

  • 급속히 진행되는 고령화 사회에 대비하여 우리 실정에 맞는 노인복지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하여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적극 도모하겠습니다.
  • 음성군노인복지관의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경로당에 운영비 및 난방비 등을 지원하여 활동적인 노년상 정립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독거노인공동시설 운영으로 어르신들의 우울증 및 고독사를 예방하겠습니다.
  • 65세 이상 노인 중 일하기를 희망하는 노인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노인소득 창출 및 사회 참여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 국토의 훼손을 방지하고 화장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화장으로 장례를 치르는 경우 화장장려금을 지급하겠습니다.
  • 복지사각지대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 경로식당 3개소를 운영 지원하겠습니다.
  • 기초연금 지급으로 저소득 어르신들의 안정적인 노후 생활에 이바지하겠으며, 노인장기요양급여 제공으로 노인성 질환으로 일상생활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 우리사회의 전통 미풍양속인 경로효친 및 효행사상을 제고하여 어르신들이 존경받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여성청소년팀

  • 청소년 공부방 운영활성화로 학습공간을 확보하고, 청소년 유해 환경업소를 지속적으로 지도 단속하여 청소년 보호 육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체험활동, 학습지원, 상담 등의 종합서비스를 꾸준히 실천하겠으며,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 눈높이에 맞추는 공감행정을 추구하겠습니다.
  • 여성단체 지원 등으로 여성의 능력개발 및 사회참여를 유도하고, 성차별적 요소를 시정하는 등 양성평등 실현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 요보호 여성들의 고충을 해결하고, 여성 상담을 위해 상담소를 1개소 이상 개방하여 운영하겠습니다.

아동보육팀

  • 건강한 아동복지 서비스 제공으로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복지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어린이집 운영 지원과 종사자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영유아의 안전한 보육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드림스타트 사업운영을 통하여 취약계층 아동에게 수준 높은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건전한 성장을 도모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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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복지팀
  • 노인여가, 노인복지시설 관리
  • 노인사회활동지원
  • 화장장려금 지원
  • 기초연금 관리
871-3351~7 (043)871-1909
여성청소년팀
  • 여성단체 지원
  • 양성평등 실현
  • 청소년 보호 육성
871-3361~3
아동보육팀
  • 지역아동센터 운영 지원
  • 어린이집 관리 및 보육료지원
  • 드림스타트 사업
871-3371~5

문화홍보과

홍보팀

  • 공중파 스팟광고, TV광고 등으로 지속적으로 음성군을 홍보하여, 찾고 싶은 음성군을 만드는 데 일조하겠습니다.
  • 음성소식지를 활용 군정추진사항과 성과를 월1회 고객에게 널리 알려 고객의 알권리를 충족시켜 나가겠습니다.

관광축제팀

  • 음성군 관광코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관광객 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에 힘쓰겠습니다.
  • 풍자와 해학이 가득한 나눔과 베품의 축제인 음성 품바축제를 관람객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체험행사와 어울림 마당을 통해 전국축제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여 음성을 알리는데 기여하겠습니다.
  • 매년 설성문화제 추진으로 전통문화 예술의 계승발전과 군민이 화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문화예술팀

  •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사업을 통해 경제적, 사회적 여건 등으로 인한 문화 소외계층에게 문화예술 기회 확대, 문화격차 해소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겠습니다.
  • 전통문화 계승과 지역 문화예술 창달을 위해 다채롭고 품격 높은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지원하겠습니다.
  • 관내 오락산업 업소를 이용하는 군민, 특히 청소년들에게 쾌적한 여가 문화공간을 제공하고 사행성·불법영업의 지속적인 지도단속으로 건전한 오락문화 조성에 기여하겠습니다.
  • 관내의 문화재 및 전통사찰의 보수·정비사업과 안전점검을 통하여 원형보존에 만전을 기하고, 군민들의 편안한 문화재 탐방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 문화재 현상변경허용기준안 작성으로 문화재 주변 지역에 대한 개발행위의 과도한 규제완화를 통하여 민원인들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체육진흥팀

  • 군민의 건전한 여가선용과 체력증진을 위하여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체육시설업의 지속적인 설치로 군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도록 하겠습니다.
  • 각종 전국 체육행사의 지속적인 유치 개최로 음성 홍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여 군민 소득 향상에 기여하겠습니다.
  •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의 활성화로 군민모두가 건강하게 즐기고 화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영상미디어팀

  • 마을프로그램 촬영으로 군민에게 농특산품 홍보의 기회와 마을의 기록을 남기는데 기여하겠습니다.
  • 기업탐방 제작을 통하여 관내기업홍보는 물론 투자하기 좋은 음성 발전에 기여하겠습니다.
  • 군정뉴스 제작을 통해 군민에게 알권리와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인터넷방송을 통한 군민과 쌍방향소통으로 군민누구나 참여하는 소통하는 창구를 만들겠습니다.

예술회관팀

  • 공연 및 전시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으로 군민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 소외계층 문화관람 혜택 확대를 통해 군민 문화 복지 실현에 앞장서겠습니다.
  • 우리군 문화예술 거점공간으로서의 역할 확대를 통해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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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팀
  • 음성군 스팟광고, TV광고
  • 음성소식지 제작
871-3391~4 (043)871-1910
관광축제팀
  • 관광코스 지속적으로 개발
  • 품바축제 및 설성문화제 추진
871-3401~3
문화예술팀
  •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 게임장, 노래연습장 등 유통관련업 문의
  • 문화재 및 전통사찰 보존·관리
871-3411~4
체육진흥팀
  •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 개발
  • 각종 전국 체육행사 지속적인 유치 개최
  • 생활체육의 활성화
871-3421~3
영상미디어팀
  • 마을프로그램 촬영기록
  • 기업홍보를위한기업탐방촬영
  • 군정뉴스제작을통한군민소통
871-3431~4
예술회관팀
  • 공연 및 전시 프로그램 제공
  • 소외계층 문화관람 혜택확대
  • 문화예술공간 활성화에 기여
871-5941~7

세 정 과

세정팀

  • 취득세, 등록면허세 등 자진신고 시 1시간 이내로 신속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지방세 감면신청 시 일반사항은 3시간 이내로, 추가 검토가 필요한 사항은 5일 이내 처리하며, 감면에 따른 의무사항을 1회 이상 알려 드리겠습니다.
  • 성실납세자에 대하여 매년 1회 이상 성실납세자를 선정하고 경품을 드리겠습니다.

부과팀

  • 세무조사 시에는 대상 업체에 조사 개시 7일전까지 조사 계획을 통지하겠습니다.
  • 세무조사 결과는 조사 종료 후 7일 이내에 대상 업체에 통보하겠습니다.
  • 납세자의 사유로 세무조사 3일 전까지 조사 연기신청 시에는 그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과표팀

  • 재산세 부과징수에 있어 미상속 재산에 대하여는 주된 상속자에게 납세의무자를 변경 통지하여 납세의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 재산세 납부고지서 수령이 편리한 장소를 신청하여 주시면 원하는 장소로 고지서를 보내드리겠습니다.

지방소득세팀

  • 달라진 지방소득세에 대한 문의를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도록 지방소득세 상담 창구를 연중 운영하고 신고 안내사항을 홈페이지에 게재하겠습니다.
  • 법인이 지방소득세 납기를 간과해 고액의 가산세를 부담하지 않도록 매년 지방소득세 납기 개시 5일 전에 납부 안내문을 송달하겠습니다.
  • 재산분 주민세 신고납부를 편리하고 쉽게 이행할 수 있도록 신고납부 안내문을 납기 개시일 전까지 매년 배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징수팀·세외수입팀

  • 지방세 및 세외수입 징수 현황은 군 홈페이지에 반기별로 공개하겠습니다.
  • 착오 부과된 지방세가 발견되면 즉시 정정하고, 지방세입 환급금이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접수 후 3일 이내에 환급 처리하겠습니다.
  • 체납자에 대한 체납처분은 20일 전에 사전 예고하겠습니다.
    (※ 단, 납기 전 징수 등 부득이한 경우 제외)
  • 체납액 완납 시에는 익일까지 관할기관(부서)에 압류해제촉탁을 하겠습니다.
민원업무 단축처리
민원업무 단축처리 - 민원명, 법정기한, 단축기한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민원명 법정기한 단축기한
지방세 이의신청 90일 60일
과세전 적부심사 30일 25일
개별주택가격 이의신청 30일 25일
과세표준 및 세액의 결정 또는 경정 청구 60일 30일
진정, 질의, 징수유예, 감면신청 7일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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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견 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는 곳 - 담당부서, 서비스명, FAX 등의 테이블입니다
담당부서 서비스명 전화번호 FAX
세정팀
  • 취득세, 등록면허세
  • 취득세 비과세 감면
871-3441~4 (043)871-1911
부과팀
  • 세무조사
  • 자동차세
871-3451~3
과표팀
  • 개별주택가격 조사 공시
  • 재산세(주택, 건물, 토지)
871-3461~4
지방소득세팀
  • 지방소득세(법인,개인,특별)
  • 주민세(균등분,재산분,종업원분)
871-3471~3
징수팀
  • 지방세 체납 징수
  • 지방세 수납 및 환급
871-3481~5
세외수입팀
  • 세외수입 세입 관리
  • 세외수입 체납금 징수
871-3491~3

회계과

  • 1정확하고 신속한 회계처리로 신뢰행정을 구현하겠습니다.
  • 2공정하고 청렴한 계약업무를 수행하겠습니다.
  • 3원활한 재산관리로 안정적인 행정서비스 제공을 뒷받침하겠습니다.
  • 4교통법규 준수, 주기적 차량 점검·유지관리로 안전하고 효율적인 공용차량 관리에 힘쓰겠습니다.

경리팀

  •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금 지급에 힘써 민원편의 지원을 강화하겠습니다.
  • 세출내역을 공개함으로써 주민 만족도를 제고하고, 열린 행정을 구현하겠습니다.

계약팀

  • 청렴하고 투명한 계약업무 추진을 위해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징구하고, 음성군청 홈페이지 ‘계약정보 공개시스템’을 통해 계약정보를 실시간 공개하겠습니다.
  • 전자입찰·계약으로 공정성·투명성을 확보하여 계약자가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계약심사를 통해 예산집행의 효율성을 높이고, 최적의 사업효과 방안을 강구하겠습니다.

재산관리팀

  • 청사의 유지 및 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직원과 주민들이 마음편히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청사의 신축 및 이전 시 군민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직원 및 민원인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습니다.
  • 음성군 공유재산을 효율적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군재정 확충 및 전 군민이 만족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에너지 관리에 힘써 모두에게 쾌적한 청사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공용차량관리팀

  • 주기적·체계적 차량 운영관리로 공용차량의 내구연한보다 더 사용하겠습니다.
  • 고통법규 준수로 안전한 공용차량 운행에 힘쓰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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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리팀
  • 대금 지급 및 세출내역 공개
871-3501~6 (043)871-1912
계약팀
  • 계약(공사·물품·용역) 업무
871-3511~5
재산관리팀
  • 청사 비품 및 광장관리
  • 읍면청사 이전 및 신축
  • 공유(군유, 도유)재산 관리
  • 전기 및 승강기 유지관리
871-3521~6
공용차량관리팀
  • 안전하고 효율적인 공용차량 운영관리
871-3531~7

민원과

민원행정팀

  • 민원인을 일어서서 맞이하고, 마주보며 응대하고, 웃으면서 응대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고, 만족한 민원행정을 실천하는 민원응대
    5S(Stand, See, Smile, Speed, Satisfaction)운동을 통해, 모든 업무를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긍정적이며 적극적인 자세로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을 처음 접하는 군민을 위해 인터넷 사이버 상에 개별 민원사무(148종)의 「민원서식(편람)」마련하여 편리하게 작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복합민원의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한 민원1회 방문 상담창구를 개설하여 민원인 편익을 적극 도모하겠습니다.
  • 민원실내에 에 민원전용 인터넷 무료 카페를 설치하여 컴퓨터 2대, 프린터기 1대, 복사기 1대, 대형 TV, 휴대폰 충전기 등을 설치하여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신속하게 여권을 접수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여권신청 접수창구에 번호표 교부기를 설치하여 접수순서에 따라 처리하겠습니다.

지적정보팀

  • 민원인의 지적전산 자료 제공 및 상속대상자의 토지소요현황 등 자료 요구 시 민원인 중심의 맞춤형 부동산 정보를 신속 정확하게 제공하겠습니다.
  • 토지 및 집합건물의 소유권 변동이 있을시 소유자 정리를 정확히 처리하여 지적공부의 공신력을 높이겠습니다.
  • 종중·종교단체 및 기타단체의 비법인 관련 민원이 있을시 정확하고 신속한 처리로 민원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지적팀

  • 토지의 분할 및 경계복원 측량 시 지적법령에 정한 경계점 표지설치를 의무화하고 충분한 설명으로 인접 토지소유자와 경계분쟁을 예방하겠습니다.
  • 지적측량 대행기관인 지적공사의 전담직원과 적극 협력하여 지적측량 및 경계복원, 토지분할 신청을 군청 1회 방문으로 처리하겠습니다.
  • 신규도로 개설 및 도로명부여 등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도로명주소 안내시설물의 체계적 유지관리로 주민사용 편의성을 도모하고 도로명주소 생활화를 위한 홍보활동을 적극 전개하겠습니다.

지적재조사팀

  • 조정금에 대한 이의 신청 시 지적재조사위원회의 심의의결 결과에 따라 신속히 통지하겠습니다.
  • 지적재조사사업에 관한 서류열람 발급 신청 시 즉시 처리하여 민원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토지관리팀

  • 산정된 지가의 홍보를 위하여 연 1회 열람 및 개별 통지함으로써 열린 행정과 주민참여를 유도하겠습니다.
  • 부동산 중개업소를 연 2회 이상 지도 단속하겠습니다.
  • 결정된 공시지가를 인터넷상에서 주민이 100% 항시 열람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서류를 법정시간보다 신속히 발급하여 드리겠습니다.

민원서류 처리기간 - 민원명, 처리기간, 비고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민원명 처리기간 비고(구비서류)
법 정 처 리 목 표 처 리
통합증명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즉시 (3시간이내) 3분 본 인 - 신분증
대리인 - 위임장,신분증
이해관계사실확인서
인감증명서 발급 " 3분 본 인 - 신분증
대리인 - 위임장,신분증
토지, 임야대장,지적도
개별공시지가확인원 등
" 3분
어디서나,민원24민원 발급 " 1시간 관내민원 - 1시간
여권접수,교부,심사 미지정 4~5일 신분증,여권용사진 1매, 수수료
민원서류 접수 즉시 (3시간이내) 5분 해당부서 문의
분할,등록전환,등록사항정정 3일 2일
부동산중개업개설등록 및 사무소 이전 등 7일 5일
고객의견 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고객의견 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는 곳 - 담당부서, 서비스명, 전화번호, FAX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담당부서 서비스명 전화번호 FAX
민원팀
  • 민원접수, 제증명발급
871-3551~8 (043) 873-3000
지적정보팀
  • 소유권 이전 정리
871-3561~5
지적재조사팀
  • 지적재조사 사업
871-3581~3
지적팀
  • 토지 이동 정리, 도로명주소
871-3571~6
토지관리팀
  • 개별공시지가 업무
871-3591~4

경제과

생활경제팀

  • 지역상권 활력 회복을 위하여 지역사랑상품권 이용을 활성화하겠습니다.
  •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경영혁신 등 활성화사업을 지원하고 전 공직자와 기관사회단체가 동참하는 전통시장 이용 운동을 전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겠습니다.
  •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한 소상공인 이차보전금 지원과 착한가격업소에 다양한 인센티브 제공으로 지역상권 활성화에 노력하겠습니다.
  • 매월 2회 지역별, 품목별 주기적 물가조사 및 정보제공으로 물가안정에 힘쓰겠습니다.
  • 소비자의 권익증진과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위하여 소비자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위조상품 단속 및 대부, 복권업, 특수판매업 등의 수시점검을 실시하여 건전한 상거래 질서를 확립하겠습니다.

공업행정팀

  • 신속하고 공정한 공장 인허가 처리로 기업하기 좋은 음성군을 만들겠습니다
  • 민원신청시 부서(기관)간 협조로 최대한 처리기한을 단축하여 민원편의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매년 기업체 운영 실태조사를 실시하여 휴폐업 및 장기간 방치된 공장에 대한 철저한 사후관리를 통해 난개발 방지 및 건실한 기업육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습니다.

기업지원팀

  • 음성군근로자종합복지관 운영으로 근로자·주민의 여가 선용을 위한 장으로 적극 활용하겠습니다.
  • 기업의 경영 안정을 위해 각종 중소기업체 지원자금 정책을 안내하겠습니다.
  • 노사화합 분위기 조성을 위한 행사 지원으로 근로자를 격려하여 화합을 도모하겠습니다.
  • 농공, 산업단지내 근로자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입주기업체의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일자리지원팀

  • 재정지원 일자리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하겠습니다.
  • 취업박람회를 비롯한 구인·구직자에 대한 연계서비스를 강화하겠습니다.
  • 취업취약계층의 생계보장 및 구인·구직난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에너지팀

  • 유류 취급시설에 대한 품질검사 및 유통점검을 실시하여 원활한 유류 수급과 정량, 불법, 불량 석유제품의 유통 근절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가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가스취급 및 점검요령에 대한 주민홍보활동과 함께 가스 판매업소에 대한 가스 사용시설의 관리에 대하여 정기점검 및 특별점검으로 사용자의 이익을 보호하고 공공의 안전을 확보하겠습니다.
  • 전기·가스·석유판매업 등 인허가 업무의 효율적 운영관리 및 에너지절약운동을 지속 추진하여 저탄소 녹색성장 실천에 이바지하겠습니다.
  • 전기·가스·석유·승강기 시설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하여 안전사고 사전예방 및 군민의 생활편익을 도모하겠습니다.
고객의견 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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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팀
  • 지역경제 활성화, 상품권
  • 전통시장 및 물류단지 관리
  • 물가관리, 소상공인 지원
  • 계량기, 대부업, 담배소매업, 특수판매업 관리
871-3611~5 (043)871-1915
공업행정팀
  • 공장인허가
  • 기업체 실태조사 및 사후관리
871-5801~5
기업지원팀
  • 기업지원 기획 및 주요업무
  • 농공·산업단지 관리
  •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 근로자복지관 운영관리
871-3621~3
일자리지원팀
  • 일자리 공시제, 구인구직 서비스
  • 지역 공동체 일자리 사업
  • 공공근로사업
871-3631~3
871-3636~8
에너지팀
  • 전기(발전)사업 허가
  • 신재생에너지사업
  • 공공기관 에너지 절약
  • 고압가스 허가
  • 석유판매 등록 및 관리
  • 기초생활수급자 에너지 지원
871-3641~4

농정과

농정기획팀

  • 보조금 지원 등 영농사업 추진을 계획수립 단계에서부터 신청, 심의, 확정절차를 거쳐 그 결과를 반상회보 등에 공개하겠습니다.
  • 『영농지원 창구』를 설치하여 영농사업계획 자금지원 등 365일 상담을 실시하여 궁금하신 사항을 풀어 드리겠습니다.
  • 농지전용 등 확인 가능한 사항에 대하여는 첨부서류 줄이기 및 절차 간소화를 위해 연 2회씩 자체점검하고 제도개선 노력을 지속적으로 하겠습니다.

친환경농업팀

  • 농산품의 고품질생산과 생산비 절감을 통해 개방화에 대비한 경쟁력 향상과 농가 소득 안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농업재해에 대비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예방활동과 재해 발생 시 신속한 조치와 복구활동으로 농가경영 안정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 정부양곡관리 및 공공비축 미곡 등 정부양곡 정책의 철저한 업무 수행으로 지역 쌀 생산 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원예특작팀

  • FTA등 시장개방 확대에 따른 농민들의 어려움을 함께하고 신성장 동력산업을 육성하여 농가소득 증대 및 지역농업경쟁력을 향상시키겠습니다.
  • 과수 및 특용작물 농가의 품질향상 자재 및 기계 지원으로 생산비 절감과 부족한 농촌인력이 해결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 소비자 기호에 맞는 청정농산물 생산과 과실 명품화·브랜드화 정착으로 경쟁력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농산물유통팀

  • 우수농특산품 판매농가 및 업체 연락처를 상시 비치하여 민원인의 문의전화에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군의 우수농특산품을 한곳에서 편리하게 구매하기 위하여 온라인 매장인 음성장터 및 오프라인 매장인 음성휴게소 내 로컬푸드행복장터를 동시에 운영하겠습니다.
  • 대도시의 안정된 소비처를 꾸준히 확보하고 상설 직거래 장터를 확대 운영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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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정기획팀
  • 농지관리
  • 농업인 인력 및 단체 지원
  • 농업인 복지지원사업
871-3661~5 (043)871-1916
친환경농업팀
  • 친환경농업 육성
  • 농업기계화 사업
  • 양정관리 및 공공비축
  • 비료 및 농약 판매업 등록
871-3671~4
원예특작팀
  • 과수·채소·화훼 육성
  • 지역특화작목 육성
  • 새마을주민소득지원 사업
871-3681~3
농산물유통팀
  • 농·특산물 홍보 및 브랜드 관리
  • 농산물 수출·가공산업 육성
  • 농산물포장재 지원 및 직거래 장터
871-3691~4

축산식품과

  • 1첫 방문으로 가족이 되고, 웃음이 있는 “행복한 축·수산 정책”을 서비스하겠습니다.
  • 2앞선 지원과 최신 정보를 신속히 전달하는 “선진 축·수산 행정”을 서비스하겠습니다.
  • 3경쟁력 있는 축산·수산 기반 마련을 위해 “효율적 축·수산 행정”을 서비스하겠습니다.
  • 4사사로움과 그릇됨 없이 “원칙과 상식이 바로서는 축·수산 행정”을 서비스하겠습니다.
  • 5음성군민과 더불어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축·수산 행정”을 서비스하겠습니다.

축산정책팀

  • 축사시설 현대화 및 친환경 시설 장비를 지원하여 축산물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겠습니다.
  • 국내산 조사료 생산 확대 지원을 통한 농가단위 조사료 생산 확대로 자급 사료 생산기반 구축에 힘쓰겠습니다.

가축방역팀

  • 가축방역 특별방역대책 기간 운영, 공동방제단 운영, 축산농가 방역약품 지원 등으로 가축전염병 사전 예방 및 상시 방역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 축산농가 전담 관리제 및 축산관계시설 방역관리를 통해 축산관계자의 방역의식을 고취시키고 안정적인 축산 생산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농축산식품팀

  • 명절, 연말연시 등 축산물 성수기와 분기별로 2회 이상 부정 축산물 지도·단속을 실시하겠습니다.
  • 지역의 안전 농산물 생산 기반 구축을 위하여 GAP 시설보완사업 및 주산지 GAP 안전성 분석 사업 등을 지원하겠습니다.

로컬푸드팀

  • 지역에서 생산된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여 성장기 학생의 건강한 심신발달을 도모하고 학생 식생활 개선 및 학부모 교육비 부담 경감에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 학교급식지원센터 설립·운영을 통하여 내고장에서 생산한 로컬푸드를 학교급식에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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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정책팀
  • 축산업 생산기반 확충
  • 조사료 생산기반 조성
  • 내수면 개발 및 관리
871-3701~6 (043)871-1917
가축방역팀
  • 가축전염병 상시 방역 추진
  • 구제역 및 AI 방역대책 추진
871-3711~5
농축산식품팀
  • 축산물 위생 인허가
  • 농산물 가공식품 지원
  • 농축산물 지도 단속
871-3721~3
로컬푸드팀
  • 로컬푸드 육성
  • 친환경 학교급식 지원
  • 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
871-3731~3

산림녹지과

산림정책팀

  • 산림의 공익적 기능 증진을 위한 나무심기와 숲가꾸기 사업 등을 통하여 건강한 산림자원을 조성하고 저탄소 녹색성장의 기반을 구축하겠습니다.
  • 각종 인허가에 따른 고객이 필요한 사항, 궁금증, 의문사항을 즉시 해소시켜 산림행정의 신뢰성을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 산림소득증대 기반을 조성하여 산림소득증대에 기여하겠습니다.

녹지조성팀

  • 특색있는 가로환경 조성은 물론 꽃길, 꽃화분 등을 설치하여 아름다운 음성을 만들어가겠습니다.
  • 가로수 식재 및 꽃길조성 등 도심 속 녹지공간확충을 통하여 도시경관 향상 및 군민 정서 함양에 기여하겠습니다.
  • 등산로 정비사업을 추진하여 등산객에게 편의와 정서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등산코스의 제공과 안전하게 등산 할 수 있도록 등산로 정비사업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공원휴양팀

  • 산림휴양시설지의 유지관리 철저로 항상 깨끗하고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친절한 서비스로 이용객의 불만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산림휴양문화 프로그램 운영으로 질 높은 휴양복지 서비스를 제공하여 이용객의 편의를 증진시키겠습니다.
  • 산림치유 공간 조성으로 산림치유 인프라를 구축하여 산림치유 서비스를 확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산림경영팀

  • 산불발생 원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효율적인 산불감시체계를 구축하는 등 산불예방 활동에 전 행정력을 동원하여 산불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산림병해충에 대한 예찰을 강화하여 조기발견, 적기방제로 산림생태계의 건강성을 유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주민들의 부주의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산지관리법 등 산림관련법상 처벌기준 등을 군 홈페이지, 군보 등을 통하여 사전 홍보하여 예방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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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정책팀
  • 조림, 숲가꾸기
  • 독림가 및 임업후계자
  • 산지이용 및 보전
871-3741~5 (043)871-1918
녹지조성팀
  • 가로수 및 등산로 관리
  • 아름다운 음성가꾸기
871-3751~4
공원휴양팀
  • 자연휴양림 관리
  • 목재문화체험장 운영관리
  • 국민여가캠핑장 운영관리
871-3761~3
산림경영팀
  • 산불 및 산림병해충 예방
  • 입목벌채허가·신고
  • 군유림
  • 산림보호단속(산림사법)
871-3771~5
871-3119

환경위생과

환경정책팀

  • 자연환경이용시설 확충과 생태공원을 조성하여 주민의 휴식 공간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녹색생활실천 운동이 확산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환경개선부담금 부과.징수자료의 정확한 조사를 통하여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환경관리팀

  • 환경관련 민원처리는 처리기한을 단축하여 빠르고 신속하게 처리하고, 결과는 전화·우편·기타 가능한 방법으로 알려드리겠으며, 시일이 경과되면 사전에 그 사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환경지도팀

  •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하여 사업장을 우수관리, 일반관리, 중점관리 등 등급으로 분류하여 관리하고, 정기점검 및 수시로 지도점검을 실시하여 환경관련법규 위반업소에 대하여 고발 및 행정초치를 취하여 군민들의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대기오염의 원인인 자동차 배출가스(매연, 일산화탄소, 탄화수소, 공기비)에 대하여 지도단속을 분기 1회 이상 실시 및 무료 점검을 년 2회 이상 실시하여 군민들의 일상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청소행정팀

  • 국토대청결운동에 각급기관, 단체, 학교, 주민 등 전군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여 전군민 실천운동으로 추진하겠습니다.
  • 생활쓰레기는 읍·면소재지 가로망을 중심으로 매일 수거하겠으며, 마을별 수거는 주 1회 이상 수거하여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위생팀

  • 식품·공중업소에 대하여 연중 정기·수시·특별 점검을 계획·실시하여 군민의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을 위촉하여 식품·공중업소 합동 지도점검을 실시하여 업무의 효율적 추진과 행정신뢰성을 제고하겠습니다.
  • 연중 식중독 원인조사팀 및 상시 비상근무반을 편성하여 사고 발생시 신속보고 및 대응체계를 유지하고 식중독 발생원인의 근본적 제거를 통한 사전예방관리에 힘쓰겠습니다.
  • 식품·공중업소를 대상으로 한 부정불량식품 등 신고 시에 신속히 현장점검을 실시하여 그 처리결과를 즉시 통보하고, 신고자에게 예산범위에서 보상금을 지급하겠습니다.
  • 위생업소 수질검사 사전 안내서를 검사일 기준 1개월 전에 통지하겠습니다.

가축분뇨TF팀

  •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설치·운영에 만전을 기하여 가축분뇨 부적정 관리로 인한 환경오염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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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정책팀
  • 생태하천 복원사업
  • 기후변화 대응
  • 환경개선부담금수납
871-3793
871-3794
871-3797
(043)871-1919
환경관리팀
  • 폐기물 인·허가
  • 배출시설 인·허가
871-3802
871-3803~4
환경지도팀
  • 배출업소 관련시설지도단속
  • 가축분뇨 관련시설지도단속
  • 운행차·이륜자동차 배출가스
871-3811
~ 3816
청소행정팀
  • 국토대청결운동
  • 생활쓰레기 수거
871-3821~7
위생팀
  • 식품 접객,제조,판매 인·허가
  • 부정불량식품 신고
871-3832~7
가축분뇨TF팀
  •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설치
871-3841~2

건설교통과

건설행정팀

  • 노점상, 노상적치물에 대한 지도 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주민의 통행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토지보상금 수령에 관한 절차와 구비서류를 사전에 서면으로 안내하여 보상금 수령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도로팀

  • 군도 및 농어촌도로 확포장사업을 중장기 계획에 의거 연차적으로 추진하여 지역 균형발전과 주민 교통편익 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
  • 부실시공 원인을 사전에 예방하여 견실시공을 추구하겠으며 공사와 관련한 주민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교통팀

  • 자동차운송사업 관련 민원을 공정하게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화물자동차 차고지 위반 밤샘주차단속 시에는 우선적으로 사전단속 예고를 1회 이상 실시하여 불법 밤샘주차를 사전에 예방하는데 주력하겠습니다.
  • 대중교통 소외지역 주민의 교통복지 증진을 위해 희망택시를 확대 운영하여 농어촌버스 미운행 마을 주민들의 이동 편익을 도모하겠습니다.
  • 원활한 교통소통과 대중교통 이용편의를 위하여 주정차 질서계도 단속과 안전운행 지도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겠습니다.
  • 교통안전시설 설치 및 정비를 통하여 교통사고 사전예방과 깨끗한 거리질서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차량등록팀

  • 민원서류의 감축을 위하여 법령에 근거하지 않은 서류는 요구하지 않겠으며, 부서 간 자체 확인이 가능한 경우에는 내부 확인으로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 자동차 정기검사 일정을 검사일 10일전까지 우편엽서로 통보하여 주민이 받게 될 불이익 처분을 최소화 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
  • 자동차 등록관련 민원처리 불편신고센터를 설치 운영하여 신속한 시정 처리 및 주민의 의견을 겸허히 듣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주소 : 음성군 음성읍 중앙로 173 (건설교통과 차량등록실)
    • 전화 : 043 - 871 - 3891~3897
    • 팩스 : 043 - 871 - 1937
    • 홈페이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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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행정팀
  • 토지보상
  • 도로점용허가
  • 국공유재산,과적단속
871-3861~6 (043)871-1920

※ 차량등록팀
(043)871-1937
도로팀
  • 군도 및 농어촌도로
  • 도로유지보수
871-3871~5
교통팀
  • 화물차 및 교통안전시설물
  • 무단방치, 희망택시
  • 여객자동차 및 터미널
  • 불법주정차, 주차장
871-3881~6
차량등록팀
  • 책임보험, 이륜차
  • 건설기계
  • 차량등록
  • 체납액 징수
871-3891~7
차량등록팀 (금왕분소)
  • 차량등록
871-2576~7

도시과

도시계획팀

  • 계획적이고 합리적인 군 관리계획 수립으로 지속적인 개발여건에 대응하고 활력 있는 음성군을 만들겠습니다.
  • 열린 행정추진으로 주민의견을 적극 수렴한 군 관리계획 및 지구단위계획을 수립하겠습니다.
  • 부실 건설업체를 철저히 관리하여 건실한 건설산업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도시시설팀

  • 장기 미집행 도시계획도로 개설로 정주여건을 조성하고 공사추진에 있어 철저한 공정관리와 신속한 마무리로 공사 중 발생하는 통행불편을 최소화하겠으며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또한, 장기미집행 도시계획도로 대지보상, 미불용지 보상 등 주민의 사유재산 보호에 앞장서겠으며, 공정하고 합리적인 행정추진으로 주민 불만이 최소화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주민의 건전한 여가선용을 위한 자전거도로 개설, 보행환경 개선을 위한 인도정비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균형발전팀

  • 농촌 중심지 활성화를 통해 읍·면소재지를 배후지역에 대한 경제·문화·복지·공동체 중심지 및 도농교류의 거점으로 육성하고,
  • 창조적마을 만들기를 통해 지역특성과 여건을 고려한 다양한 마을사업을 추진하여 지역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확대하고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겠습니다.
  • 읍·면이나 마을을 지역주민이 주도적으로 정비하려 할 때 이를 지원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역량을 키우고 지역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
  • 농촌지역의 기초생활인프라를 정비하여 생활환경, 생활기반 및 편익시설·복지시설 등을 종합적으로 정비하고 확충하여 주민복지향상에 기여하겠습니다.

혁신도시관리팀

  • 충북혁신도시 지역 주민의 쾌적한 정주여건을 위해 혁신도시건설 추진 행정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가로등과 보안등의 철저한 관리로 야간 안전사고 및 범죄예방에 앞장서겠습니다.
  • 도시공원의 시설물, 조경 유지관리로 주민들에게 휴식·여가 공간을 제공하고, 언제나 찾고 싶은 공원을 만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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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계획팀
  • 군 기본 및 관리계획
  • 지구단위계획
  • 전문건설업
871-3902~6 (043)871-1921
도시시설팀
  • 도시계획도로개설사업
  • 장기 미집행 도시계획시설 대지(垈地) 및 미불용지 보상
  • 시가지 인도정비사업
  • 자전거도로 활성화 사업
871-3912~5
균형발전팀
  •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 창조적마을 만들기사업
  • 농촌생활환경정비사업
  • 지역역량강화사업
871-3922~3
혁신도시관리팀
  • 가로등(보안등) 관리시스템
  • 도시공원 불편·개선사항 접수
  • 도시공원·녹지점용 문의
871-1944~5
871-2961~3

산업개발과

공영관리팀·공영시설팀

  • 지방공기업 통합경영공시를 통하여 지방공기업 경영의 책임성, 투명성을 제고하겠습니다
  • 산업단지를 조성하여 지역의 난개발을 방지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겠습니다
  • 산업단지 기반시설 지원으로 입주기업에게 편익을 제공하고 기업유치를 활성화하겠습니다
  • 택지개발사업을 추진하여 쾌적하고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지역개발팀

  • 소규모 지역개발사업을 공정하게 추진하여 지역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소규모 기반시설을 확보하겠습니다
  • 복지회관, 마을회관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주민 편의시설을 이용하는데 불편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버스승강장 시설물 및 주변 환경 정비로 대중교통 이용주민의 만족도를 제고하겠습니다
  • 건설공사의 견실시공과 공사로 인한 주민 불편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농업기반팀

  • 농업생산기반사업을 신속하게 추진하여 영농환경을 개선하고 주민편익을 증대하겠습니다
  • 영농에 필요한 수리시설 정비 및 관리로 영농편익을 제공하겠습니다
  • 국유재산 목적외 사용승인 업무를 통해 국유지의 효과적 관리를 도모하겠습니다
  • 산지 개간허가 업무를 통한 영농환경 개선 업무를 수행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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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서비스명 전화번호 FAX
공영관리팀
  • 지방공기업 특별회계 운영 및 관리
  • 산업단지 편입토지 보상 및 분양업무
871-3951~4 (043)871-1922
공영시설팀
  • 산업단지 조성공사 및 인허가 업무
  • 산업단지 지원시설 관리감독
  • 택지개발사업 추진
871-3961~5
지역개발팀
  • 소규모 지역개발사업
  • 복지회관, 마을회관 관리
  • 버스승강장 관리
871-3971~4
농업기반팀
  • 농업생산기반 정비사업
  • 수리시설 정비사업
  • 국유재산 목적외 사용승인
  • 개간사업 승인
871-3981~4

건축허가과

건축팀

  • 건축 관련 민원서류는 고객의 귀중한 재산이므로 서류 하나하나를 소중히 여기며 정성껏 처리하겠습니다
  • 처리기간이 10일을 넘는 경우 경우에는 7일 이내마다 전화 또는 우편으로 중간 통보를 하여 고객의 궁금증을 풀어 드리겠습니다
  • 전화로 답변이 곤란하여 현장 확인을 요하는 사항에 대하여는 현지 출장하여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 건축법령 및 음성군건축조례 내용 등 고객의 관심과 요구사항에 대하여 전화일 경우 1분 이내, FAX나 인터넷일 경우 7일 이내에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공동주택팀

  • 사업계획승인 시 민원을 최소화 하도록 사전에 검토를 철저히 하여 정주여건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공동주택 관리지원 사업에 적극적인 모습으로 안락한 주거 문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민원신청 시 발빠른 대처로 처리기한을 단축하여 민원편의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건축디자인팀

  • 건축물대장 표시변경 및 말소신청 건에 대하여 법정처리기간 7일을 6일 이내로 단축 처리토록 노력하겠습니다
  • 방문 또는 전화로 답변이 곤란하여 현장확인을 요하는 사항에 대하여는 현지 출장하여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 옥외광고물 등의 정비를 통하여 아름다운 거리환경을 조성하여 관광음성의 이미지 제고 등 건전한 옥외광고 질서를 확립하겠습니다
  • 옥외광고물 등 표시 민원신청 건에 대하여 법정처리기간 허가 7일, 신고 3일을 허가 6일, 신고 2일내로 단축 처리토록 노력하겠습니다.

개발행위팀

  • 개발행위허가시 사전 군계획위원회 심의를 실시하고 접수된 개발행위허가 대상 중 관련법 협의를 거쳐야 하나 이를 고려하지 않고 심의대상은 지정된 심의일에 상정하여 심의에 따른 처리기한을 단축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관련법 협의기간 대략 10일 소요)
  • 허가부지에 대하여 관리대장을 만들어 관리하고 개발행위허가를 득하고 부지조성에 따라 방치된 사업부지는 현장확인을 통하여 2차 피해발생을 최소화 하도록 사업주에게 우기별 방지대책 강구촉구 및 조속한 시일내 준공토록 독려하여 허가부지로 인하여 주변피해를 최소화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토지이용간소화 서비스에 따른 허가시 행정정보서비스에서 제공하는 토지등기부등본 및 지적도 등 민원인이 구비서류를 갖추지 아니하여도 공공기관에서 확인이 되는 사항은 이를 갈음하도록 하여 민원인의 편의제공에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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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팀
  • 편리한 건축행정서비스 제공
  • 알권리의 충족과 비밀보장 서비스 제공
871-5821~6 (043)871-1923
공동주택팀
  • 주택건설사업계획승인
  • 공동주택 관리지원
871-5841~5
건축디자인팀
  • 건축물대장 관리
  • 옥외광고물 신고·허가
871-5831~4
개발행위팀
  • 개발행위허가
  • 군 계획위원회(1분과)
871-58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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