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공개여부,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음성군장애인복지관 언어·심리·인지 재활 대상자 모집 “6월 5일(수) 집단부모교육 진행”
작성자 : 김영광 작성일 :
공개여부 공개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호찬)은 의사소통 능력에 문제를 가진 아동 및 성인을 대상으로 적절한 언어자극을 제공하여 의사소통 기술향상을 위한 언어재활 서비스와 심리적 문제를 진단하고 문제를 개선하여 건강한 삶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한 심리재활 서비스, 전반적 기능발달을 위한 인지재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각 재활서비스는 언어진다 REVT 외 9종, 심리진단 객관화 검사 4종, 진단 영역에 따른 각종 투사검사, 인지진단 CAS(종합인지기능진단검사)등 전문 진단이 진행된다. 

이용 대상자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서비스의 다양성을 제공하기 위해 재활서비스 이용료는 회기당 10,000원, 진단비는 각 검사당 10,000원이며, 주 1~2회, 1:1 맞춤형 개별, 집단 소그룹 치료를 진행한다. 

또한, 음성군장애인 복지관에서는 자녀양육 정보제공 및 양육스트레스 감소를 위한 상·하반기 집단/소그룹 부모교육을 하고 있다. 

상반기 집단 부모교육은 오는 6월 5일(수) 10시 음성군장애인복지관 2층 사회교육실에서 ‘우리 아이 불안과 분노 다시보기’(충주 어부바 아동가족상담센터 이고숙 소장)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언어·미술심리·인지 재활, 부모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사항은 음성군장애인복지관 가족지역옹호팀 043-883-2900으로 하면 된다.
파일
댓글
댓글 쓰기

현재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