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OME 군정소식 코로나19 대응 상황 홍보/보도자료

홍보/보도자료

코로나19_홍보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제공
제목 [보도자료] 충북 음성군, 9번째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작성자 미디어정보과
내용 충북 음성군에서 지난 13일 카자흐스탄에서 입국한 확진자 발생 이후 추가로 9번째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음성군에 따르면, 이번에 발생한 확진자는 지난 12일 필리핀에서 입국한 30대 외국인으로 자가 격리 중 확진됐다.

입국 당시 음성군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실시한 1차 검사에서 음성 판정돼 맹동면 소재에서 자가 격리 중이었으며, 2차 검사 결과 자가 격리 해제 하루 전날인 7월25일 오후11시에 충북보건환경연구원으로부터 양성판정을 받았다.

이에 따라, 군은 확진자를 26일 오전 9시40분에 청주의료원으로 이송 조치했다.

확진자의 이동 경로는 입국일 인천공항에서 국내 자차를 이용해 음성군 보건소를 방문하고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 판정돼 자가 격리에 들어갔으며, 해제 전 검사일까지 특이증세는 없었다.

또한, 자가 격리도 성실히 이행해 일반인과 접촉한 동선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군 관계자는 “최근 감염경로가 불분명하고 산발적인 사례, 수도권 호남권 감염이 지속해서 발생 중”이라며, “특히 여름에는 휴가와 방학으로 인한 지역 간의 이동, 모임 증가, 관광지의 밀집도 증가 등으로 감염확산이 우려되므로, 올바른 마스크 착용과 밀폐, 밀접시설 방문을 자제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 등 감염병 예방 생활수칙을 적극 실천해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보건정책과 반옥자(043-871-218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의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