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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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정보
행정서비스 이행기준(공통)
1. “작은 친절 큰 감동”을 위하여 고객을 이렇게 맞이하겠습니다.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이 1분 이내에 사무실을 찾으실 수 있도록, 현관 입구에 부서별 현황판을 설치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이 20초 이내에 담당자를 찾으실 수 있도록 부서별 입구에 소속직원의 사진과 담당업무가 포함된 좌석배치도를 설치하고, 직원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에 대해서는 고객이 방문 시 먼저 본 직원 "어서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인사를 하고, 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의견을 경청한 후 1분 이내 해당부서로 정확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 거동이 어려운 자가 방문할 경우, 미리 전화를 주시면 약속시간 5분 전에 나가서 대기하였다가 민원인을 맞이하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 전화는 항상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전화를 받을 때는 겸손하고 친절하게 받겠으며 인사와 소속, 성명을 10초 이내에 밝히겠습니다.
- 통화를 마칠 때에는 고객께서 전화를 끊은 다음 2초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고객의 중요한 의견은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1회 이상 반복하여 확인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인 때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전달한 후 3시간(근무시간) 이내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부서나 업무처리 담당자가 다른 경우에는 20초 이내 담당부서 및 담당자에게 연결해 드리겠으며, 끊어질 경우에 대비해 "○○○의 전화번호는 ○○○-○○○○입니다. 만일, 연결과정 중 전화가 끊어지면 다시 걸어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안내해드리겠습니다.
FAX, 우편, 인터넷 등으로 문의하시는 경우
- FAX, 우편, 인터넷으로 민원을 제출하신 경우 3시간 이내에 담당부서에 전달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을 처리할 부서에서 3시간 이내에 민원처리 절차 등을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드리겠습니다.
2.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 민원서류의 감축을 위하여 법령에 근거하지 않은 서류는 단 1건도 요구하지 않겠으며, 부서 간 자체 확인이 가능한 경우에는 내부 확인으로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가 많다 하더라도 민원인이 절대로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가정, 직장 등 언제 어디서나 민원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24시간 실시간으로 음성군 홈페이지에 민원행정 관련 인허가 사항, 민원사무 처리절차, 민원처리기준, 관계법령 등 민원처리 과정을 공개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관련 부서 담당자의 상담을 원하실 경우 20분 이내에 해당 담당자와 전화상담 또는 상담예약 시간에 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와 관련하여 알게 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의거 100% 보호하여 드리겠습니다.
3. 잘못된 서비스는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 전화통화중 불친절하거나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해당 공무원을 1건당 1회 이상 주의 교육시키고, 5회 이상 누적될 경우 인사상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 민원이 공무원의 귀책사유로 법정처리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정중한 사과와 함께 1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예정일을 알려드리겠습니다.
4. 고객 의견 제시 및 잘못된 서비스 신고 등
- 행정서비스 등 군정에 대한 여러분의 고견은 전화, 우편, FAX, 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2주일 이내에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의견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 주소 : 우편번호 27690 음성군 음성읍 중앙로 173 음성군청 자치행정과 “행정서비스헌장 담당자”
- 전화 : 043-871-3165 ~ 3167043-871-3165 ~ 3167
- 팩스 : 043-871-1906
- 인터넷 : www.eumseong.go.kr 「새올전자민원창구-민원행정-온라인민원상담」
5. 고객만족도 조사 및 결과 공표
- 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는 경우 그 결과를 군민에게 반드시 공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100% 시정하여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6. 군민 여러분 이렇게 협조해 주십시오.
- 모든 군민은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이러한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이 제공해 주시는 고견은 군정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이나 개선하여야 할 의견이 있으면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 군청을 찾으실 때 먼저 전화를 주시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관계규정에 의거 민원서류로 접수 또는 처리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신청인의 정확한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모함이나 익명의 투서 등 근거 없는 민원은 상대방의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으므로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 여러 기관(부서)에 같은 내용의 민원을 중복 제출하시는 것은 행정력 낭비를 가져올 수 있으니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 보실 때 모범이 되고 칭찬받을 만한 공무원을 보셨을 경우 바로 알려주신다면 널리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7. 부서별 행정서비스 제공
- 부서별로 구체적인 「행정서비스 제공」사항을 설정하고 실천하겠습니다.
농업기술센터
지도기획과
지도기획팀
- 내실있는 영농지도를 위하여 9개 읍면별 담당직원을 편성․운영하겠습니다
- 연 1회 산학협동심의회를 개최하여 시범사업 대상자를 선정하겠습니다
- 지도사업 성과제고를 위해 매년 농촌지도사업보고서를 배부하겠습니다.
인력육성팀
- 농업인에게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추진하겠습니다
- 농업인 학습단체를 농업경쟁력 향상의 핵심주체로 육성하겠습니다
- 귀농, 귀촌인의 성공적인 영농정착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생활자원팀
- 여성농업인 전문역량강화를 위해 전문연구회를 확대 운영하겠습니다
- 농작업환경개선·체험농장 등 농촌자원분야 활성화를 추진하여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겠습니다.
기술보급과
작물환경팀
- 개발된 기술의 신속한 보급을 통한 농업 경쟁력 강화에 노력하겠습니다
- 개방 확대에 따른 농업체질 개선과 기반 유지를 위해 연 150톤 이상 우량종자를 보급하여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 노력하겠습니다
- 과학영농서비스(잔류농약분석, 토양종합검정) 결과를 14일 이내에 통보하겠습니다.
- 이상기후, 돌발 병해충, 가축 질병 등 농산물 불안요인 제거에 노력하겠습니다.
소득기술팀
- 새로운 소득기술을 보급하여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하고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우량육묘(고추, 배추)를 적기에 공급하고, 주요 소득작목의 실증시험과 고추분화 재배로 음성청결고추 홍보에 노력하겠습니다.
- 관내 소득작물 재배기술지도를 통해 우수한 음성의 농특산물 홍보에 앞장 서겠습니다.
축산경영팀
- 경쟁력 있는 농가 육성을 위해 경영개선교육 등을 통한 강소농을 육성해 나가겠습니다.
- 신속한 농업정보와 농산물 소득조사 등 농가경영컨설팅을 추진하겠습니다.
- 친환경농업 육성 및 미생물 활용을 통한 선진농업 실현을 위해 연 200톤 이상 유용미생물을 공급하겠습니다.
농업기계팀
- 농기계 순회교육을 통해 농기계 점검 및 작동요령 이해와 안전수칙을 지키는데 노력하겠습니다.
- 농기계 임대사업은 농기계 구입에 따른 경영비 절감과 적기 영농이 될 수 있도록 농기계 신청에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팀별 주요 담당업무
담당부서 | 서비스명 | 전화번호 | FAX |
---|---|---|---|
지도기획팀 |
|
871-2301~4871-2301~4 | (043)871-1952 |
인력육성팀 |
|
871-2311~4871-2311~4 | |
생활자원팀 |
|
871-2321~3871-2321~3 | |
작물환경팀 |
|
871-2331~5871-2331~5 | |
소득기술팀 |
|
871-2341~5871-2341~5 | |
축산경영팀 |
|
871-2361~3871-2361~3 | |
농업기계팀 |
|
871-2351~4871-2351~4 | |
서부지소 |
|
871-2371~3871-2371~3 | |
북부지소 |
|
871-2381~3871-238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