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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정보
행정서비스 이행기준(공통)
1. “작은 친절 큰 감동”을 위하여 고객을 이렇게 맞이하겠습니다.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이 1분 이내에 사무실을 찾으실 수 있도록, 현관 입구에 부서별 현황판을 설치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이 20초 이내에 담당자를 찾으실 수 있도록 부서별 입구에 소속직원의 사진과 담당업무가 포함된 좌석배치도를 설치하고, 직원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에 대해서는 고객이 방문 시 먼저 본 직원 "어서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인사를 하고, 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의견을 경청한 후 1분 이내 해당부서로 정확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 거동이 어려운 자가 방문할 경우, 미리 전화를 주시면 약속시간 5분 전에 나가서 대기하였다가 민원인을 맞이하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 전화는 항상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전화를 받을 때는 겸손하고 친절하게 받겠으며 인사와 소속, 성명을 10초 이내에 밝히겠습니다.
- 통화를 마칠 때에는 고객께서 전화를 끊은 다음 2초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고객의 중요한 의견은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1회 이상 반복하여 확인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인 때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전달한 후 3시간(근무시간) 이내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부서나 업무처리 담당자가 다른 경우에는 20초 이내 담당부서 및 담당자에게 연결해 드리겠으며, 끊어질 경우에 대비해 "○○○의 전화번호는 ○○○-○○○○입니다. 만일, 연결과정 중 전화가 끊어지면 다시 걸어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안내해드리겠습니다.
FAX, 우편, 인터넷 등으로 문의하시는 경우
- FAX, 우편, 인터넷으로 민원을 제출하신 경우 3시간 이내에 담당부서에 전달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을 처리할 부서에서 3시간 이내에 민원처리 절차 등을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드리겠습니다.
2.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 민원서류의 감축을 위하여 법령에 근거하지 않은 서류는 단 1건도 요구하지 않겠으며, 부서 간 자체 확인이 가능한 경우에는 내부 확인으로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가 많다 하더라도 민원인이 절대로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가정, 직장 등 언제 어디서나 민원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24시간 실시간으로 음성군 홈페이지에 민원행정 관련 인허가 사항, 민원사무 처리절차, 민원처리기준, 관계법령 등 민원처리 과정을 공개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관련 부서 담당자의 상담을 원하실 경우 20분 이내에 해당 담당자와 전화상담 또는 상담예약 시간에 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와 관련하여 알게 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의거 100% 보호하여 드리겠습니다.
3. 잘못된 서비스는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 전화통화중 불친절하거나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해당 공무원을 1건당 1회 이상 주의 교육시키고, 5회 이상 누적될 경우 인사상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 민원이 공무원의 귀책사유로 법정처리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정중한 사과와 함께 1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예정일을 알려드리겠습니다.
4. 고객 의견 제시 및 잘못된 서비스 신고 등
- 행정서비스 등 군정에 대한 여러분의 고견은 전화, 우편, FAX, 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2주일 이내에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의견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 주소 우편번호 27690 음성군 음성읍 중앙로 173 음성군청 자치행정과 “행정서비스헌장 담당자”
- 전화 043-871-3165 ~ 3167043-871-3165 ~ 3167
- 팩스 043-871-1906
- 인터넷 www.eumseong.go.kr「새올전자민원창구-민원행정-온라인민원상담」
5. 고객만족도 조사 및 결과 공표
- 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는 경우 그 결과를 군민에게 반드시 공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100% 시정하여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6. 군민 여러분 이렇게 협조해 주십시오.
- 모든 군민은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이러한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이 제공해 주시는 고견은 군정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이나 개선하여야 할 의견이 있으면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 군청을 찾으실 때 먼저 전화를 주시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관계규정에 의거 민원서류로 접수 또는 처리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신청인의 정확한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모함이나 익명의 투서 등 근거 없는 민원은 상대방의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으므로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 여러 기관(부서)에 같은 내용의 민원을 중복 제출하시는 것은 행정력 낭비를 가져올 수 있으니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 보실 때 모범이 되고 칭찬받을 만한 공무원을 보셨을 경우 바로 알려주신다면 널리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7. 부서별 행정서비스 제공
부서별로 구체적인 「행정서비스 제공」사항을 설정하고 실천하겠습니다.
수도사업소
수도행정팀
- 수돗물 공급 행정에서 군민의 부담을 최대한 덜기 위하여 철저한 경영분석으로 경상경비를 절약하고 물 공급 생산단가를 낮추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경영 및 관리체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상·하수도 특별회계의 경영개선을 추진하고 재정을 공개하여 경영을 투명화하겠습니다.
수도요금팀
- 과다사용량 수도요금 부담 경감을 위해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를 적극 검토하여 주민의 입장에서 신속히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 거동이 불편한 수용가에서 수도요금 납부 요청 시 방문하여 수도요금을 납부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상수도시설팀
- 맑고 깨끗한 상수도 공급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상수관로 공사 시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철저한 시공을 통하여 누수율을 낮추겠습니다
- 수용가가 부담하는 급수관로 공사 시 정확하게 설계하여, 군민들이 부당한 금액을 납부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관망도 관리를 철저히 하여 음성군 상수도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하수도팀
- 철저한 하수시설 관리로 주민의 불편이 발생치 않도록 하겠습니다.
- 분류식 하수관로 정비사업 및 하수처리구역 확대로 주민들의 정화조 설치·관리 비용 절감과 완벽한 하수처리로 주민의 생활환경 개선 및 보건 위생환경 향상에 노력하겠습니다.
수질관리팀
- 지하수의 오염 예방과 적정한 개발·이용을 도모하여 공공 복리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
- 공공하수처리시설의 운영·관리 효율성을 높이고 철저한 방류수질 관리로 공공수역의 깨끗한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하수처리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감독을 통해 맑고 깨끗한 수질환경보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급수관리팀
- 정수와 수도전에 대한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각종 홍보매체를 통해 공표하여 수돗물의 수질상태를 모든 고객이 직접 확인하고 평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수도의 급·배수관, 기계 등 시설물을 수시점검하고 관로순찰을 강화하여 급수사고를 사전에 예방 하겠습니다.
- 노후 수도관을 지속적으로 개량하여 양질의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겠습니다.
※ 고객의견 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담당부서 | 서비스명 | 전화번호 | FAX |
---|---|---|---|
수도행정팀 |
|
871-2401~5871-2401~5 | (043)871-1953 |
수도요금팀 |
|
871-2411~8871-2411~8 | |
상수도시설팀 |
|
871-2421~5871-2421~5 | |
하수도팀 |
|
871-2431~4871-2431~4 | |
수질관리팀 |
|
871-2441~7871-2441~7 | |
급수관리팀 |
|
871-2451~5871-2451~5 |